유니티 안드로이드에 so 플러그인 연결하기
2021. 4. 1. 14:56ㆍ개발/유니티
1. visual studio installer에서 c++를 사용한 모바일 개발이라는 개발도구들을 다운받아 설치한다.
2. 새로만들기로 동적 공유 라이브러리(Android) 탬플릿을 사용하자.
3. c++ 헤더에 사용할 명령어들을 적어놓자
extern "C"
{
namespace 사용할 이름 {
사용할 클래스 및 함수들
}
}
4. 이후 빌드를 하면 so파일이 생성된다.
5. 생성된 so 파일을 유니티 Assets/Plugins/Android 안에 넣어주자.
6. 유니티 스크립트로 사용할 코드를 불러오자.
using System.Runtime.InteropServices;
public static class Myclass
{
[DllImport("사용할 DLL이름")]
private static extern 함수자료형 함수이름(매개변수자료형 매개변수);
}
7. 안드로이드 빌드 후 로그를 찍어서 확인하면 끝
'개발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발열 이슈에 관한 정리 (0) | 2021.04.16 |
---|---|
유니티로 안드로이드 갤러리 호출 (3) | 2021.04.13 |
유니티로 Json 사용하기 (0) | 2020.09.01 |
이미지 크기를 일정하게 늘리기 (0) | 2020.08.04 |
유니티에 DLL 파일 연결하기 (0) | 2020.07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