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로 안드로이드 갤러리 호출
2021. 4. 13. 11:15ㆍ개발/유니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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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void OpenGallery()
{
AndroidJavaClass unityPlayer = new AndroidJavaClass("com.unity3d.player.UnityPlayer");
AndroidJavaObject unityActivity = unityPlayer.GetStatic<AndroidJavaObject>("currentActivity");
AndroidJavaClass intentStaticClass = new AndroidJavaClass("android.content.Intent");
string actionView = intentStaticClass.GetStatic<string>("ACTION_VIEW");
AndroidJavaClass uriClass = new AndroidJavaClass("android.net.Uri");
AndroidJavaObject uriObject = uriClass.CallStatic<AndroidJavaObject>("parse", "content://media/external/images/media");
AndroidJavaObject intent = new AndroidJavaObject("android.content.Intent", actionView, uriObject);
unityActivity.Call("startActivity", intent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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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이렇게 한 세트이다.
다만 갤러리만 호출될뿐 앨범에서 이미지를 가져오거나 하는건 플러그인을 만들어야한다.
startActivityForResult 함수가 유니티에서는 안되기 때문이다.
갤러리에서 이미지를 픽업하고 싶다면
https://github.com/yasirkula/UnityNativeGallery
이 아저씨의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좋다.
안드로이드와 IOS 전부 사용가능하고 무엇보다도 무료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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