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발열 이슈에 관한 정리
2021. 4. 16. 12:38ㆍ개발/유니티
1. 이미지를 아틀라스로 정리했는가?
- 너무 많은 이미지가 개별로 되어있다면 드로우콜이 많이 발생하여 연산량이 엄청 많아진다.
- 대부분의 발열문제는 드로우콜때문이다.
2. 상시로 Thread를 돌리나?
- Thread의 공회전 또한 발열을 발생시키는 원인이지만, 코루틴으로 대체하면 대부분 해결
-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한다면 정말 필요할때만 쓰고 sleep시켜버리거나 스레드를 종료시키자.
3. update문이 많은가?
- 왠만하면 반복문은 필요할때만 쓰는 코루틴으로 대체하자.
- 쓸데없이 계속된 연산은 발열과 배터리 소모율을 높이는 원인이다.
4. 프레임수가 너무 높지 않은가?
- 게임 특성상 성능을 이유로 초당계산량이 꽤 많은데, 30프레임이나 60프레임으로 제한하자.
- 사실 이건 3번만 해결되면 그리 크지 않은 문제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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